■ 중국의 박종한 사범님 글 입니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사이트 내 전체검색


"소통과 화합" "다른 생각과 융합" "통합과 창조"
그것은 다름을 먼저 인정하는 것입니다.

자유게시판

■ 중국의 박종한 사범님 글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태사회 작성일20-02-25 14:08 조회146회 댓글0건
■  중국의 박종한 사범님 글 입니다.

워낙에 국기원이 국기원답지 않은 행보의 연속이라 근 15년 가까이 무감각하게 국기원의 내부상황을 묵과해 왔는데, 여기서  김창식사범이 제공하는 논쟁점들과 교통과정을 보면서 어느 정도 상식적 가부의 이해와 판단이 됩니다.
1, 근 2년내 국기원의 불법과 부조리가 급전직하 한국내 사회적 문제 이슈로 노정되고  법망에 걸려들어 작금의 변혁단계까지 급진전하게 되었음은 자명하고, 그 지난한 과정의 투쟁전선의 최일선 전투병은 분명 극소수의 시민단체를 주도한 분들이 틀림없습니다. 다시 한 번 그 살신성명杀身成明의 자세와 용맹정진에 경의를 표합니다.
2, 아울러 국기원 개혁의 대의에는 쉽지않은 내부적 동력이 분명 작동했기에 가능했다고 확신됩니다.
그  개혁동인의 내부적 촛불이자 희생을 감수한 의인들의 희생을 간과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그 철옹성의 불법세력고리를 물고서 후퇴가 아닌 처절한 책임과 희생을 선택했던 강재원 최상환 오성훈 등의 고군혈투를 십분지 일이나마 짐작할 수 있는 선입니다. 국기원 내부에서 책임과 권한을 다해 부조리에 저항하고 투쟁해온 그 분들께도 우리 태권도인들은 겸허하게 감사와 찬사를 드려야 하고 태권도발전을 향한 마음의 빚을  크게 졌음도 잊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저 간의 고통을  다 보상할수야 없겠지만 현행법상의 최소한의 원상복귀 같은 절차와  과정 그리고 회복은 함께 관심을 표하고 응원함이 마땅하다고 사료됩니다.
3,국기원의 정체성과 목적성은 그 시작은 어떠한 단초에서 시작 되었든 어떤 개인이나 단체 집단 출신 등 성분적 한계를 지니고 있음이 아닙니다. 태권도의 명칭이 지향하듯이 대한민국에서 탄생했지만 지연 혈연 학연 국적 민족 혈통을 초월한 불편부당한 세계인류문화유산이며 세계인을 위한 태권도인을 위한 태권도인들의 공적 자산으로 그 정체성과 목적성을 확보하고 있음은 확연합니다.따라서 모든 편협한 논리와 사고와 주장에서 벗어나야 합니다.주체세력이니 중심이니 하는 교만과 오만도 버려야 합니다. 국기원은 세계태권도본부로 무황청의 지위입니다.용인대와도 경희대와도 한국체대와도 지도관과도 청도관과도 대한민국과도 중화민공화국과도 세계태권도연맹과도 미주태권도연맹과도 합집합 관계이며 태권도의 원천기술과 정신문화자산을 보유하고 발현시키는 역사적 성소입니다. 태권도와 국기원이 어느 편협된 구조의 전유물이 아님을 인식하고 직시해야 하겠습니다.
4,이런 전차로 어렵게 진행되어 맞이한 개혁의 촛불과 칼날을 아무렇게나 오용 남용하거나 방치해서는 안될 일입니다.현임 국기원장께서는 개혁의 대완성을 향한 중차대한 책임과 권한을 부여받아 있는 순간이며  그 소임을 성실히 충실히 이행하고 지켜 가야할 역사적 소임을 자발적으로 선택한 책무가 막중한 분이십니다.하루 속히 당면한 문제와 과제들을 풀고 해결 해 내셔야 합니다. 그 자리는 호가호식하라는 곳도 그래서 그곳을  선택한 것도 아니시리라 믿습니다.
국기원의 전 세계적 자산과 자력을 총동원하여 난제를 신속히 해결하고 백년대로를 만들어 주십시오.임기내 그것이 난망하다면 그 기초라도 닦아 주십시오. 우선 한국내 산전수전 다 경험하신 출중한 경력의 태권도지도자들과 개혁론자분들이 차고 넘칩니다.그 분들의 지혜도 구하십시오...소수의 엘리트인재들도 우선 필요하겠지만 장거리전투를 위해서는 다양한 인재들의 다양한 재능이 필요합니다.다양한 인사들의 현명한 지혜들도 차용하시길 바랍니다.그래서 명실공히 태권도인들에 의한 태권도인들을 위한 태권도인들의 세계화된 성지 무황청 국기원을 향해 함께 전진해 가십시다.
6,지칠규박사께도 삼가 한 말씀 전하고자 합니다.더 멀리 바라보고 더 뜨겁게 아파하고 사랑하고 더 깊이 고민하고 생각하여 원래 소신했던 방향으로 태권도인들과 국기원이 순항할 수 있도록 지식과 지혜를 발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리한 저 개인적 감회의 난담요설이지만 끝까지 봐 주셨다면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문의 : k6c2s5@hanmail.net ㅣ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서부대로 278 학산트윈빌딩 5층
Copyright © 2016 테권도 바로 세우기 사범회. All Rights Reserved.